위스키/싱글몰트

[술기 No.32] [싱글몰트] 맥캘란 12년 쉐리캐스크 리뷰 & 시음기(Macallan 12 Years Sherry Oak Cask)

Heinzel 2023. 3. 1. 16:39
728x90
반응형
SMALL

[싱글몰트] 맥캘란 12년 쉐리캐스크(Macallan 12 Years Sherry Oak Cask)

 
[하인첼's 테이스팅 노트]

  • 노즈 : 상큼하고 향긋한 과실향, 달콤함.
  • 팔레트 : 오일리, 과실, 라이트한 바디감, 부드러움.
  • 피니쉬 : 오크, 스파이시, 긴 여운.

 
일전에 글렌드로낙 12년을 가져왔던 '그' 귀인이 위스키를 또 한 병 가져왔다. 요새 핫한 맥캘란 12년 쉐리캐스크. 코스트코를 매일 다니면서 10만원 정도에 구했다고 한다. 대단하다.
 

맥캘란 12년 쉐리
맥캘란 12년 쉐리캐스크

맥캘란 12년 쉐리캐스크는 스페인 헤레즈(Jerez) 쉐리의 오크통만을 사용하였다고 한다. 보통 쉐리 위스키는 다른 오크통에 숙성 후 쉐리캐스크로 옮겨 피니쉬 과정만 거치게 하는데 비해, 맥캘란 12년 쉐리캐스크는 12년을 모두 헤레스 쉐리 캐스크에서 숙성을 했다고 한다.
 
우리집에서 모임을 가졌을 때 맥캘란 12년 쉐리캐스크를 가져왔는데, 오픈도 모임을 한 날 동시에 했다. 오픈 후 바로 마셔봤을 땐 쉐리 특유의 꾸덕함 보다는 상큼하고 향긋한 과실향이 먼저 다가온다.
 
혀에 닿을 때 굉장히 오일리하고, 술의 질감이 혀에 오래 남는다. 전에 마신 맥캘란 12년 더블캐스크보다 라이트하고 부드러우며 우디함이 적은 느낌.  맛의 밸런스가 잘 잡혀있다. 은은한 오크향과 스파이시함이 피니쉬로 느껴진다.

인기많은 것 치고 생각보다 특별함을 찾기가 힘들었는데, 이야기를 나누면서 시간이 좀 지나니 마치 설탕 뿌린 것 마냥 달달한 향이 확 올라온다. 매우 강력한 달콤한 향.

향에서 상큼함이 줄고 달콤함이 많아졌으며, 오일리함도 적어지고 좀 더 부드러워졌다. 피니쉬의 스파이시함이 조금 더 살아나는 느낌.

아, 이 강력한 달달한 향 때문에 인기가 많은건가? 싶을 정도로 향이 달콤하니 좋다. 쉐리의 꾸덕함은 생각보다 강하게 느껴지진 않았다.
 
이제는 없어서 못 사는, 있어도  터무니 없는 가격 때문에 굳이..?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귀해진 '맥캘란 12년 쉐리캐스크'를 귀한 인연 덕분에 경험하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feat.솔의눈) 

급작스러운 번개 모임에 귀한 위스키를 가져오신 '솔의눈'님께 감사의 말씀을, 함께한 JK씨의 비싼 소시지와 치킨 잘 먹었음을 이 자리를 빌어 전한다.
 
↓'주류학개론'님의 맥캘란 소개영상
https://youtu.be/XNUTBn3PBvc


https://youtu.be/6sqyc0QqsJE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