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버번

[술기 No.24] [버번] 우드포드 리저브 마스터즈 컬렉션 초콜렛 몰티드 라이 리뷰 & 시음기(Woodford Reserve Master's

Heinzel 2023. 2. 18. 15:16
728x90
반응형
SMALL

[버번] 우드포드 리저브 마스터즈 컬렉션 초콜렛 몰티드 라이(Woodford Reserve Master's Collection Chocolate Malted Rye)


[하인첼's 테이스팅 노트]

  • 노즈 : 카라멜의 달콤함, 견과류의 고소함.
  • 팔레트 : 초콜릿, 오크, 스파이시.
  • 피니쉬 : 여운이 긴 편. 카카오.


'21년 연말에 제주도에 다녀올 계획을 세워놨었고, 당일치기로 한라수목원에 있는 광이오름과 동문시장을 다녀왔다. 당연히 면세점을 그냥 지나칠수 없었는데, 연말이라 그런지 재고가 많이 빠져있었다.

와이프가 최애 위스키인 우포리 더블오크를 1병 더 구입하려고 했었는데 재고가 없었고, 옆에 우포리 더블오크보다 대략 2배 비싼 우드포드 리저브 마스터즈 컬렉션이라는 게 있어서 큰 맘먹고 1병 골라와봤다.

조금 더 가격을 주고 글렌모렌지 시그넷을 구입할 지 이 제품을 살지 상당히 많은 갈등을 했는데, 와이프의 취향이 좀 더 반영하여 우드포드 리저브 마스터즈 컬렉션을 구입하게 되었다. 제주면세점에서 16만원 대로 기억한다.

우포리 마스터즈컬렉션
우드포드 리저브 마스터즈 컬렉션


버번의 기본적인 향인 카라멜의 달콤한 향과 견과류의 고소한 향이 복합적으로 다가온다. 우포리 더블오크보다는 좀 더 점도가 상당히 느껴지는 편이며, 오크향과 스파이시함이 복합적으로 느껴지는 45.2도라고 생각하기 힘든 부드럽고 섬세한 버번이다.

초콜렛이라고 쓰여져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카카오 느낌의 고소하고 씁쓸한 여운이 길게 느껴진다. 와이프는 우포리 더블오크보다 이 술을 더 만족스러워한다. 꼭 비싼 술이 맛있는 건 아니다. 다만 맛있어서 가격을 확인해보니 비쌀 뿐.

초콜릿몰티드라이
병 목에 걸려져 있는 소개자료


우드포드 리저브 증류소는 매년 마스터즈 컬렉션이라고 한정판을 출시하는데, 구리 단식 증류기에 3번 증류한 원액만 쓰는 제품이라고 한다. 보통 우드포드 리저브 제품은 구리 단식 증류기 3번 증류한 원액 + 연속식 증류기 원액을 섞어 쓴다.

이번엔 초콜릿 몰티드 라이 버번(Chocolate Malted Rye Bourbon)으로 출시했으며, 초콜릿 몰티드 라이가 15% 비율로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초콜릿이 직접 들어간 건 아니고, 라이(호밀)을 오래 볶으니 초콜릿 맛과 유사한 느낌이 난다고 하여 붙여졌다고 한다.

라이(호밀)이 들어간 위스키는 처음 마셔보는데, 느낌이 신선하다. 라이가 51% 이상 들어가야하는 라이 위스키도 한 번 기회가 된다면 경험해 보는 걸로.

728x90
반응형
LIST